이슈 및 뉴스

'XXX 원이나?' 김밥 한 줄의 미친가격 (+사진)

UDTIT 2020. 12. 7. 02:00
반응형

여러분은 김밥 한 줄을 얼마에 사서 드시나요? 보통 1,500원 ~ 2,000원 사이의 김밥을 드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런데 어느 식당에서는 김밥 한 줄 가격이 치킨 한 마리 가격보다 비싸다고 하는데요. 금가루라도 뿌린게 아닌지 의심이 됩니다. 과연 어떤 재료가 들어가서 이렇게 비싼지 또 맛은 어떤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슐랭 2스타 정식당

해당 김밥을 파는 곳은 청담동에 위치한 미슐랭 2스타 정식당입니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용한 분위기에 음식맛도 좋다고 알려진 곳인데요. 런치 메뉴는 78,000 ~ 185,000 원이며, 디너메뉴는 155,000 ~ 230,000원 입니다. 기본적인 코스는 4코스, 5코스, 8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김밥은 추가 메뉴로 구성되어있어 따로 시켜야 합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고급 레스토랑 같은 느낌이 듭니다. 스테이크와, 정갈하게 차려진 구성, 제주도 돌하르방을 착안해 디자인한 센스있는 디저트까지 눈까지 즐거운 음식인데요. 미슐랭 2스타이다보니 상당한 가격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 대부분이 이런 화려한 음식을 두고 가장 기억에 남는것은 '김밥' 이었다고 말하는데요. 

메인 메뉴보다 인기 많은 김밥?

정식당에서 추가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김밥입니다. 성게알이 들어가있는 김밥의 가격은 65,000원, 기본 김밥의 가격은 29,000원 입니다. 정말 치킨 한 마리보다 훨씬 비싼 가격인데요. 양도 딱 저만큼만 나온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김밥의 상식을 깨는 가격과 양인데요. 저 김밥의 양과 가격을 본 사람들은 저게 무슨 황당한 경우냐 라고 할 수 있지만, 사실 이 김밥 때문에 방문한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어떤 맛이길래?

화제가 되고있는 이 김밥은 일반 김이 아니라 바삭바삭한 김부각을 쓰고, 밥의 식감도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김밥을 먹었을 때 트러플향이 입안을 전체적으로 감싸준다고 합니다. 옆에 소스에서도 트러플 향이나며 짭짤한 김부각과 고소한 밥, 트러플 향의 조화가 좋다고 알려졌는데요. 정식당에 방문한 많은 분들이 꼭 김밥을 추가해서 먹으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성게 김밥 65,000
트러플 김밥 29,000

개인적으로는 이 레스토랑에 가기에도, 추가로 김밥을 이 가격에 시켜먹기도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합니다. 그러나 연말이나, 중요한 날을 맞이해 정식당에 가게 된다면 화제가 되고 있는 이 김밥을 한 번 먹어보고 싶긴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김밥 한 줄에 65,000원, 29,000원 참 다양한 음식의 문화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